본문 바로가기
정보/인터넷

업그레이드된 GPT-4 이용 방법 (무료/유료)

by 아샤크 2023. 3. 17.
반응형

GPT-4

챗GPT의 압도적인 성능이 세상을 뒤흔드는 지금, 업그레이드버전인 GPT4가 나왔습니다. 텍스트인식 개선 뿐만 아니라 이미지까지 인식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간략한 성능 설명과 함께 GPT4를 무료/유료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PT4 성능은?

우선 한 번에 처리가능한 단어량이 GPT3.5의 3000개에서 25000개로 8배 이상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밴치마크 테스트에서 인간 전문가만큼 글을 이해하고 답변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미국의 변호사 시험에서 GPT3.5는 하위 10%성적을 냈지만 GPT4는 상위 10%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영어 외의 언어에서도 답변 성능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한국어의 경우 77점으로 GPT3.5가 영어 답변에서 70.1점을 받은것을 보면 많은 개선이 이루어 졌습니다.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였던 잘못된 답변을 진실인양 답변하는 문제를 이전 버전보다 상당부분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GPT4 이용방법

현재 GPT-4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챗GPT 플러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20달러 입니다.

챗GPT 플러스는 챗GPT 사이트에서 구독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쓴 글들을 함께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평생 써먹는 챗GPT 가입 및 사용법, 주의점 (매우 간단)

현존 최강이자, 가장 유용하다고 평가받는 챗GPT는 순식간에 이용자가 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한번만 사용해봐도 놀라운 성능을 보고 계속 쓰게 됩니다. 남들보다 앞서나가는 가장 쉬운 방법이

issueinfo.tistory.com

 

 

챗GPT 사용료 및 무료와 차이점 (돈 낼만 할까?)

챗GPT는 무료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유료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무료와 차이점은 무엇이며 돈을 낼 가치가 있을까요? 월20달러, 한국돈으로 25410원 입니다. 무료요금제와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

issueinfo.tistory.com

 

 

그 외에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 있습니다.

 

GPT-4 API WAITLIST에 대기 등록하시고 기다리시면 사용권한이 부여됩니다.

 

GPT-4 API WAITLIST 대기 등록 바로가기

 

 

2번째는 바로 Bing Ai를 이용하는것 인데요, Bing Ai자체가 GPT-4입니다. 따라서 빙에 접속하여서 신청을 한 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 글에 상세히 적어놓았으니, 참조 바랍니다.

 

 

빙(Bing) AI채팅 검색엔진 사용방법, 대기목록등록

챗GPT보다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이 탑재된 새로운 빙(bing) 검색엔진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빙 챗은 현재 전면 공개가 아닌 사용신청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챗GPT가 세상을 바꿔놓았

issueinfo.tistory.com

 

▼관련글

[정보/인터넷] - 평생 써먹는 챗GPT 가입 및 사용법, 주의점 (매우 간단)

[정보/인터넷] - 빙(Bing) AI채팅 검색엔진 사용방법, 대기목록등록

[정보/인터넷] - 챗GPT 사용료 및 무료와 차이점 (돈 낼만 할까?)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