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KFC 알바 후기 모음 (알바 신청 전 필수)

by 아샤크 2023. 1. 24.
반응형

KFC 알바 후기

 

KFC 알바 후기는 KFC 알바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커뮤니티에서 실제 후기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쿠팡 알바 지원은 상시 모집 중이고 유명한 알바지원 사이트들에서 매우 간단하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생활 정보] - 쿠팡 알바 후기들 모음 (남자/여자)

[생활 정보] - 물류센터 알바 후기들 모음 (알바 신청 전 필수)

[생활 정보] - 배달대행 부업 현실적인 수익 (전업VS부업)

 

 

반응형

 

목차

 


1. KFC 알바 후기 (남자)

-때려치는 기념으로 후기 적어준다

1년 좀 안 되게 주방 하던 켚붕이야. 이제 나가는 김에 후기 적어줄게.

알다시피 켚은 구인난이 심해. 그리고 특히 남자는 몇 없고, 남자는 거의 다 주방으로 가.

주방의 특징과 켚 파트너의 장•단점으로 구분해서 후기 남길게.

주방 특징
-주방이 하는 일(점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내가 근무했던 곳 기준으로)은 [치킨 튀기기, 주방 정리, 워크인(창고형 냉장고) 정리 및 청소, 원료육 및 탄산음료 시럽 등 무거운 것들 나르기, 하수구 및 배수구 청소, 마감 설거지, 바닥 청소, 드레인(치킨 튀기는 기계 정화 작업), 음식물 쓰레기 및 일반 쓰레기 버리기] 정도가 있어.

남자만 보내는 이유는 내 생각엔
1. 무거운 것들 나를 일이 많음
2. 더러운 것 만질 일이 많음
3. 마감 기준 다른 파트보다 퇴근시간이 늦어짐
4. 근무강도 높움
5. 화상 위험 높음

정도로 생각돼. 다치는 것과 더러운 일에 대한 꺼림이 높고 무거운 것을 나르는 데에 신체적으로 불리함이 있는 여자들은 기피하지. 그래서 실제로 여자 알바는 보통 빽이나 카운터로 보내는데, 여자 신입알바에 비해 남자 신입알바가 더 빨리 추노해. 빽이 한가하다는 얘긴 아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주방이 더 바쁘고 힘들고 더럽다는 건 팩트인 것 같다.

 

kfc



장점
-대기업이라 월급 떼이는 일은 없고, 수당도 확실히 줘. 마감 근무자 기준 마감이 n시, 실제 퇴근 시간이 n+1시라면 +1시간 동안은

기본급 1배+야간수당 0.5배+추가근로수당0.5배=2배

가 지급되고, 크리스마스나 명절에는 하루종일 1.5배(마감이라면 추가근무시간엔 2.5배가 지급되기도)가 지급돼. 막상 쌓이면 엄청 커져서 돈 되게 많이 벌 거야. 개처럼 구르고 돈 좀 많이 받고 싶으면 추천한다.

-마감 근무하면 치킨 남은 거 준다. 애지간히 밉보인 거 아니면 직원이 먼저 권해.

-뭔 짓을 해도 안 잘린다. 인력난이 심한데, 특히 수급이 어렵고 여자알바들로는 대체 불가한 주방 마감 알바는 진짜 못 자른다. 짬찬 주방 알바가 나간다고 하면 직원들이 어르고 달래고.. ㅋㅋㅋㅋㅋ예상 외로 켚은 여초직장이다(내 매장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구조상 아마 그럴 것 같다.)

-혼자 있는 거 좋아하면 주방은 하루종일 혼자 일하고 사람 만날 일 없으니까 좋을 거야.


단점
-특징 말한 대로 엄청 힘들다. 카운터는 꿀빨러들이고 직원들이 보통 하는데, 빽은 그래도 조금 바쁘긴 하다. 근데 빽은 더러운 거 만질 일 전혀 없고 그냥 단순히 일이 좀 많을 뿐이라(주방도 똑같이 일은 많음) 훨씬 낫고, 4명이서 세 파트에 배치하게 된다면 맨날 빽에 2명 넣더라. 난 이게 너무 열받아.


결론....

 

 

 

본문 이어서 읽기

 


 

 

2. KFC 알바 후기 (여자1)

-KFC 알바 3개월차 후기

 

우리 KFC는 접근성이 좋은데에 있어서 항시 손님이 많은 곳이야

업무는 카운터, 빽 그리고 치킨튀기기 이렇게 나눠지는데 

좀 연차있는 알바생들은 카운터랑 빽 번갈아서 바쁜데 도와주는 편이고

나처럼 아직 몇개월 안 된 알바들은 먼저 빽부터 배우는 편이야!

그리고 치킨튀기는 건 무조건 남자들이 해! 우리 케엪씨만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남자들은 카운터랑 빽 안 보고 다 치킨튀기는 업무 하는 것 같아! 

왜냐면 치킨 담겨있는..철판(?ㅋㅋㅋ)이 좀 무거워서

여자들이 계속 치킨 갈아주고 하기 힘드니까 그런듯해 ㅋㅋ

저번에 한번 바쁠 때 내가 들어보려고 했다가 손목뼈 아작나는 줄 ㅋㅋㅋㅋ 

 

kfc

 

물론! 우리가게 여매니저님처럼 잘 드는 여자분도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난 아직 3개월 차라서 빽(햄버거만들기)밖에 안해! 가끔 한가할때 라운드(매장청소)도 하고! 

나는 거의 주말타임하는데 12시부터 사람들이 줄 서서 주문하고 그래 ^-ㅠ 

케엪씨는 햄버거 종류는 적은 편이라서 몇번 싸다보면 다 외워지고

피크닉버켓 치맥버켓 등등 사이드메뉴 있는 주문들어와도

카운터가 비스켓 들어가주세요! 크로칸 들어가주세요! 말해주니까 

그때그때 넣어주면 되고 ㅎㅎ 에어컨도 항시 켜져있어서 시원하공 햄버거 차례대로 싸서 포장만 해서 주면되니 

단순업무 최고얌!! 근데 케엪씨는 행사를 너무자주해서...정말 주마다 행사가 있는 것 같아...ㅠㅠㅠㅠ

저번에 타워버거 2800원인가 팔았을때 막 한번에 20개씩 들어오고 그래서 진짜 손목 빠지는 줄...^_ㅠ 

 ㅋ..카운터는 내가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ㅠㅠ  괜찮은 것 같아!! 매주 스케쥴 새로 짜니까 자기가 편한 시간대에 넣을수도 있공!ㅎㅎ 

결론은...

 

 

 

본문 이어서 읽기

 


 

 

 

3.KFC 알바 후기 (여자2)

- kfc 알바 1년하고 그만 둔 후기

 

난 2013년에 야구장에서 5개월

2014년 7월~ 2015년 1월까지 집앞에서 알바했음 

 

치킨 튀기는 거 빼고 거의 모든 일을 다 한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은 최저임금 받고 일했고.... 나는 첫 알바였음ㅋㅋㅋㅋ

 

좋은점은....... 치킨 먹을 수 있다는거.........?

 

단점은........... 진상이 진짜 조오올라 많은거 ㅡㅡ 진짜 다 나열하기도 벅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조각 시키고 거의 3조각 먹어놓고 맛없다고 환불해주라는 사람부터 시작해서 사람많아서 차례대로 주문받고 포장하고 있는데 지 주문 안받는다고 소리지르는 사람 하며;;; 분명히 대기시간 불렀는데 한 1분에 한번씩 와서 언제나오냐고 개지랄 하는 사람도 있고 ㅋㅋㅋㅋ 내가 정말 느낀건데 kfc 는 진짜 손님들 비위 많이 맞춰줘.... ;;

 

kfc

 

제발 진상들한테 말 하고 싶은게 치킨 부위선택 안된다는거 . 한마리 시키면 골고루 나오고 4~5조각 해도 반마리 구성 골고루 들어가

두조각 시키면 큰거 하나 작은거 하나 들어가니까 제발 닭다리 두개 주라고 하지마... ㅠㅠㅠ

 

이건 모든 패스트푸드점 다 해당되겠지만 자기 먹은거 트레이 그대로 쓰레기통에 올려두지 말고 치워줬으면 좋겠음 ㅠㅠㅠㅠ 

우리가 귀찮은게 아니라 한명이 그렇게 하면 그 다음 사람도 그대로 위에 쌓아둬;;; 

 

나는 그냥 여러모로 학교문제도 있고 해서 알바 그만 뒀는데 매니저 하라는 얘기 엄청 들었음 ,ㅠㅠㅠㅠ 진짜 시름.............

 

위생적인 건 내 기준....

 

 

 

본문 이어서 읽기

 


 

마치며

 

KFC 알바 후기들 잘 읽어보셨나요? 패스트푸드로 유명한 KFC 알바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생활 정보] -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가입방법 (가족공유O, 가장 저렴)

[생활 정보] - 결혼정보회사 남자 후기 모음 (디시,펨코)

[정보/건강] - 다이어트 명언 45가지 모음 / 다이어트자극 팍팍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band